하드웨어2010. 1. 17. 17:11
황 모씨의 컴퓨터

컴퓨터를 산지 1년된 친구가 자주 다운된다고 해서 친구의 집에 갔었다.
뚜껑을 열고 CPU팬을 보니 완벽하게 뒤덮고 있는 먼지덩어리들!
CPU팬을 분해하고 먼지를 떼어내는데 CPU팬 크기에 맞춰서 솜을 붙여놓은것 같았다.
일단은 청소하고 부팅하니 잘 되는듯 해서 수리 완료인줄 알았었다.

그러고 약 6개월 뒤
같은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
역시나 CPU팬에 잔뜩 붙은 먼지들을 청소하고 보니 하드 사타선이 약간 비스듬하게 되어있었다.
친구한데 혹시 선이 빠진게 문제였을수도 있으니 또 문제가 생기면 사타선만 만지라고 했다.

그러고서 약 1년 6개월뒤
컴퓨터가 부팅중에 멈추기도 하고 시도때도 없이 멈춘다고 한다.
하드고장으로 판단하고 AS를 알아보던중 친구가 선이 고장난거 아니냐고 한다.
HD Tune을 돌려보니 수백만번의 CRC오류!!!
결국 사타선만 새로 사다 바꿔주니 모든 문제가 해결 되었다.
Posted by 버블껌